블랙헤드 없애는 방법

블랙헤드는 만인의 고민거리 가운데 하나입니다. 사람의 코는 인상에 강한 영향을 미치는데 블랙헤드가 가득한 코는 자칫 지저분한 인상을 줍니다. 크림, 팩, 클렌징 등을 블랙헤드 제거를 위해 많은 분들이 검색합니다.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을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1. 블랙헤드가 생기는 원인

블랙헤드 생기는 원인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

1) 과도한 피지분비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기전에 원인부터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블랙헤드가 생기는 가장 큰 원인은 바로 과도한 피지 분비입니다. 모공 속 각종 노폐물과 피지가 쌓이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이들은 하얀 점 형태의 화이트헤드가 됩니다. 이후 산화하여 검게 변하게 되는데 이를 일반적으로 블랙헤드라 부릅니다. 인체의 피지 분비가 가장 활성화된 T존에 많이 발생하며 인상을 지저분하게 만드는 원인이 됩니다.

2) 피지가 생기는 이유

블랙헤드의 근본적인 원인은 과도한 피지분비입니다. 그렇다면 피지는 무엇이며 누군가는 왜 이렇게 많이 분비되어 블랙헤드가 되는 걸까요?

 

피지는 일종의 윤활유로 피부를 보호해주고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피지가 과다하게 분비된다면 트러블을 일으킵니다.

 

피지분비의 원인을 크게 아래 4가지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 남성호르몬

  • 유전

  • 스트레스

  • 월경 및 임신

남성호르몬의 한 종류인 안드로겐은 피지선을 자극하여 피지 생성을 촉진합니다. 사춘기에 가장 호르몬이 왕성해지는데 피부로 고생하는 남학생들은 이것이 원인입니다.

 

두 번째는 유전적 요인입니다. 누군가는 호르몬 분비가 왕성하더라도 피지가 분비되지 않는 체질일 수 있습니다. 피부는 유전이 최고입니다.

 

세 번째는 스트레스입니다. 만병의 원인인 스트레스는 코티솔 분비를 촉진하고 이는 과다한 피지 분비의 원인이 됩니다.

 

지막으로 여성의 월경 및 임신이 있습니다. 흔히 이 때 여성 호르몬인 프로게스테론이 왕성해지는 타이밍입니다. 이 또한 피지 분비에 큰 영향을 끼칩니다.

 

위의 4가지를 보며 알 수 있듯이 피지분비 자체를 막기란 어려워 보입니다. 대부분 체질적 문제가 크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분비된 피지를 잘 처리하고 생성된 블랙헤드를 제거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야 합니다.

아래에서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2.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

1) 바세린을 이용한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

첫 번째는 바세린을 이용한 집에서 블랙헤드 제거 방법입니다. 블랙헤드에 대해 조금이라도 검색해보셨다면 한 번쯤은 본 적이 있을 거라 판단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바세린을 코에 듬뿍 바른 뒤 비닐랩을 씌워주세요. 이후 10~15분 동안 기다려 주시는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 후 따뜻하게 데운 타월을 비닐랩 위에 올리게 되면 모공이 벌어지게 됩니다. 약 5분 정도면 충분합니다. 그다음 면봉으로 살살 눌러 블랙헤드를 뽑아내시면 됩니다.

2) 블랙헤드 오일을 사용한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

두 번째 집에서 블랙헤드 제거 방법은 바로 블랙헤드 오일을 통해 가능합니다. 블랙헤드를 녹일 수 있는 오일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자극이 없는 호호바씨 등을 함유한 오일을 구매하신 뒤 마른 얼굴에 도포하여 피지를 녹이며 롤링해주시면 됩니다. 이후 물을 묻히고 다시 마사지 한뒤 면봉을 통해 조심스럽게 블랙헤드를 뽑아내 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게 끝이 아닙니다! 2차 클렌징을 통해 한번 더 남아 있는 피지를 제거 한 뒤 비어있는 모공사이에 유, 수분을 다시 보충해주어야 완벽한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이라 칭할 수 있습니다.

3) 피지관리를 통한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

블랙헤드는 피지가 모공에 과하게 쌓이게 되면서 생겨납니다. 그렇기에 피지가 쌓이지 않게 그때 그때 없애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운동 등을 통해 땀을 흘렸다면 재빨리 세안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먼지와 땀이 뒤섞여 모공 사이에 갇히게 되면 그것이 곧 피지가 됩니다. 요약하자면 피부에 맞는 폼클렌징을 이용해 깨끗하게 세안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4) 팩을 통해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

네 번째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은 바로 팩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각질 제거 팩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많은 회사에서 광고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피지가 가장 많이 분비되고 각질이 많이 쌓이는 코팩이 유명합니다. 이러한 코팩은 너무 자주사용하게 되면 모공이 늘어날 수 있으니 적당히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피부과를 통한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

마지막 블랙헤드 제거 방법은 피부과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위의 4가지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을 사용하여도 호전이 없다면 피부과가 정답입니다.

 

피부과는 비용이 비싼 단점이 있지만 가장 확실하고 빠른 피부 개선을 볼 수 있습니다. 금전적 문제가 없다면 처음부터 바로 피부과를 이용하는 것이 시간과 노력을 아낄 수 있는 비결이라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 5가지와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블랙헤드는 그 사람의 인상을 자칫 지저분하게 만들어버릴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블랙헤드 때문에 골치를 앓고 있습니다. 블랙헤드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위의 언급한 방법도 중요하지만 평소 피지 분비 관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기름기 많은 음식 등은 피지 분비의 또 다른 원인입니다. 식단관리도 잘해주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제 글이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따라만 해! 모공 줄이는 방법 핵심 8가지

 

따라만 해! 모공 줄이는 방법 핵심 8가지

모공 줄이는 방법 넓은 모공은 미관상 보기 좋지 않습니다. 모공을 정말 줄일 수 있을까요? 거기에 대한 답과 모공을 넓히는 습관 및 모공 줄이는 방법을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모공

taegi-world.tistory.com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5가지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5가지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5가지 팔자주름은 가장 나이를 들어보이게 만드는 주름입니다. 많은 이들이 팔자주름을 없애기위해 시술, 마사지, 화장품 등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모든 정보를 모았습니

taegi-world.tistory.com

기미 없애는 방법 9가지 핵심 정리!

 

기미 없애는 방법 9가지 핵심 정리!

기미 없애는 방법 9가지 잡티 없는 얼굴은 누구에게나 호감입니다. 피부 표피로 멜라닌 색소가 올라온 상태를 일컫는 기미는 매우 지저분해 보입니다. 기미의 원인과 기미 없애는 방법을 아래에

taegi-world.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