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드름 없애는 법 

여름날 땀이 흐르게 되면 등에 각종 트러블이 생기게 됩니다. 이것은 흔히 등드름이 부릅니다. 외관상으로도 보기 싫을 뿐 아니라 가려움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잘못 건드리면 흉터가 생기고 색소침착이 되기도 하는 등드름 없애는 법을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등드름이 생기는 이유

등드름이 생기는 이유
등드름 없애는 법 

1) 위생상 문제

등드름 없애는 법을 알아보기 전에 등드름이 생기는 이유부터 알아보도록 합시다. 원인을 아는 것은 어찌 보면 해결방법보다 중요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위생상 문제입니다. 특히 여름처럼 땀을 많이흘리는 날씨에 취약합니다. 물론 평소 운동으로 땀을 자주 흘리는 분들도 해당됩니다.

 

땀을 흘린 후 오랫동안 씻지않게되면 등드름이 생기게 됩니다. 저도 군 복무를 할 때 항상 등드름을 달고 살았는데 훈련을 나가 씻지 못하게 되면 그 증상이 심해졌습니다.

2) 과도한 마찰

두 번째는 과도한 마찰입니다. 까슬까슬한 옷을 입고있거나 어떠한 물체에 등이 과도하게 마찰하게 되면 등드름이 생겨납니다.

 

이번에도 제 얘기를 해보자면 운동에 적합한 달라붙는 상의를 입은 상태로 벤치에 누워 운동을 하였더니 등드름이 심해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때 땀까지 흘린다면 더욱 등드름이 악화됩니다.

3) 과도한 피지분비

세 번째는 피지 분비입니다. 피지 분비는 등드름뿐만이 아니라 얼굴 또는 가슴 등에 나타나는 여드름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과도하게 피지는 피부 구멍을 막게 되고 이는 트러블의 원인이 된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입니다. 잘 씻는 것은 가장 핵심적인 등드름 없애는 법입니다.

4) 잘못된 샤워

습관 마지막으로 의외로 사람들이 실수하고 있는 샤워 습관이 원인입니다. 샤워를 하게 되면 필연적으로 샴푸로 머리를 감습니다. 이때 많은 사람들이 허리를 굽히지 않고 선채로 머리를 감게 됩니다.

 

흐르는 물에 샴푸 잔여물이 여러분의 등을 흐르게 된다면 등드름의 원인이 됩니다. 저는 이런 방식으로 오랫동안 샤워를 해왔습니다. 이것이 등드름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교정했더니 훨씬 상태가 호전되었습니다.

 

위의 4가지 행동은 꼭 피해 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등드름이 생기거나 악화되지 않습니다.

자, 그렇다면 등드름 없애는 법은 무엇일까요?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합시다.

2. 등드름 없애는 법 7가지

1) 바디워시 사용하기

등드름 없애는 법
등드름 없애는 법 

첫 번째 등드름 없애는 법은 바디워시 사용하기입니다. 제가 매우 효과 본 방법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바디워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특히 남성분들은 물로만 씻어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과산화벤조일이 함유된 바디워시를 사용하게 되면 등드름의 원인이 되는 박테리아 및 세균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때 깨끗한 샤워타월로 자극적이지 않게 문질러주면 더욱 효과가 뛰어납니다.

2) 땀이 나면 즉각적인 샤워

등드름 없애는 법
등드름 없애는 법 

집에서 등드름 없애는 법 두 번째는 땀이 나면 즉각적인 샤워를 하는 것입니다. 등에 땀이 흐르게 되어 오랫동안 방치하게 되면 등드름이 생겨나기 가장 좋은 환경이 조성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바깥에 나가 땀을 흘렸다면 즉각적으로 샤워를 진행하여 습기 차지 않은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3) 바디로션 바르기

등드름 없애는 법
등드름 없애는 법 

세 번째 등드름 없애는 법은 바디로션 바르기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얼굴 보습은 신경 쓰지만 등 또는 다른 신체부위의 보습은 신경쓰지 않습니다.

 

특히 무더운 여름날 땀을 흘리게 되면 수분이 빠져나가게 되고 등드름이 나기 좋은 환경이 조성됩니다. 샤워 후 즉각적으로 바디로션을 발라주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뿐만이 아니라 자기 전에도 바디워시를 꼭 발라주시길 바랍니다. 저 같은 경우 바셀린 로션을 바르고 눈에 띄게 등드름 증상이 좋아졌습니다.

4) 유청 단백질 먹지 않기

등드름 없애는 법
등드름 없애는 법 

등드름 없애는 법 네 번째는 유청 단백질 먹지 않기입니다. 이는 현재 운동을 하면서 보충제를 섭취하고 있는데 등드름이 심하신 분들이 해당됩니다.

 

단백질은 유청단백질과 분리유청단백질이 존재합니다. 한국인의 경우 90%에 가까운 사람들이 유당을 제대로 분리하지 못하는 신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분들이 유청단백질을 먹게 되면 얼굴 또는 등에 트러블이 생겨납니다. 한창 군대에서 운동 열풍이 불 때 유청단백질을 먹고 많은 중대원들이 등드름 또는 여드름에 시달렸던걸 기억합니다.

5) 식단 조절하기

등드름 없애는 법
등드름 없애는 법 

식단 조절은 집에서 할 수 있는 훌륭한 등드름 없애는 법입니다. 무엇보다도 등드름은 얼굴에 나는 트러블과 별반 다르지 않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피지 분비는 등드름의 원인이고 잘못된 식단은 피지 분비의 원인이 됩니다. 기름기가 많고 콜레스테롤이 높은 패스트푸드 또는 가공음식을 자제해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피부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브로콜리, 생선 등의 음식을 섭취하는 것과 동시에 비타민c, 아연과 같은 영양제를 섭취해주시면 염증 완화 및 등드름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6) 연고 사용

등드름 없애는 법
등드름 없애는 법 

등드름 없애는 법 여섯 번째는 연고 사용입니다. 앞서 언급한 과산화벤조일이나 살리실산이 함유된 제품을 이용하여 국소부위에 연고를 바르는 것은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7) 피부과 내원

등드름 없애는 법
등드름 없애는 법 

마지막 등드름 없애는 법은 피부과 내원입니다. 가장 확실한 방법이지만 비용이 비싸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피부과에서 레이저 치료 및 압출을 통해 등드름 걱정에서 해방될 수 있습니다. 비용 부담이 되지 않는다면 무엇보다 피부과를 가는 것이 가장 좋은 등드름 없애는 법이라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등드름 없애는 법과 원인을 알아보았습니다. 등드름 걱정해서 해방되기 위해서는 원인은 피하고 해결방법을 실행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등드름은 재발할 수 있기 때문에 등드름이 사라졌더라도 항상 잘 씻고 로션을 발라주는 행동이 필요합니다. 오늘도 제 글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 이렇게나 간단했었나?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 이렇게나 간단했었나?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 블랙헤드는 만인의 고민거리 가운데 하나입니다. 사람의 코는 인상에 강한 영향을 미치는데 블랙헤드가 가득한 코는 자칫 지저분한 인상을 줍니다. 크림, 팩, 클렌징 등을

taegi-world.tistory.com

아토피에 좋은 음식 Best 6 가려움 이제 그만!

 

아토피에 좋은 음식 Best 6 가려움 이제 그만!

아토피에 좋은 음식 수많은 아토피 환자들이 가려움, 따가움을 유발하는 아토피를 치료하기 위해 약초, 영양제, 크림 등 많은 방법을 갈구합니다. 아토피는 환경과 식습관 개선이 가장 중요합니

taegi-world.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