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 공부방법

공인중개사는 노후 대비로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직업입니다. 현재 부동산 열기는 뜨거우며 미래에도 부동산의 수요는 절대적으로 존재하기 때문에 전망 또한 좋습니다. 공인중개사 공부방법을 아래에서 확인가능합니다.

1. 공인중개사 공부는 어떤 방식으로?

1) 독학

공인중개사 공부방법
공인중개사 공부방법

공인중개사 공부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먼저 가장 중요한 선택을 해야 합니다. 바로 독학, 학원, 인강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첫 번째는 독학이 존재합니다. 말 그대로 아무 도움 없이 홀로 교재를 가지고 공부하는 방법을 뜻 합니다. 개인적으로 매우 비효율적이라고 느껴집니다.

 

독학은 빠르게 갈 수 있는 길을 지팡이를 두드리며 천천히 가는 것과 같습니다. 여러분이 부동산에 대한 지식을 기본적으로 함유하고 있지 않다면 독학은 뒤로 젖혀두는 것이 좋다고 판단됩니다.

2) 학원

공인중개사 공부방법
공인중개사 공부방법

두 번째 공인중개사 공부방법은 학원을 다니면서 이루어집니다. 흔히 공인중개사 학원은 전국에 분포되어 있기에 찾기 쉬울 것입니다.

 

학원은 정해진 시간에 수업에 참여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는 사람들에게 합리적인 방식이라 볼 수 있습니다. 직접 질문이 가능하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다만, 한 번에 많은 인원들이 수업에 참여하기 때문에 수업 속도를 자신이 컨트롤할 수 없으며 비용이 많이 지출되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홀로 공부하기 어려운 분들에게 권장되는 공부 방식입니다.

3) 인강

공인중개사 공부방법
공인중개사 공부방법

마지막으로 인강을 통해 공인중개사 공부를 하는 것은 가장 일반적이며 효율적인 방식이라 생각됩니다. 많은 공인중개사 지망생들은 인강을 이용합니다.

 

인강은 시간 및 공간적 제약이 없으며 몇 번이나 반복해서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존재합니다. 비용도 학원에 비해 저렴한 편입니다.

 

하지만 의문이 생기는 부분에 대해 즉각적인 피드백이 불가능하며 스스로 공부하기 힘든 사람들에게는 효율적이지 못 하지만 가장 범용적인 공인중개사 공부방법 가운데 하나입니다.

 

수많은 공인중개사 인터넷 강의가 존재합니다.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된다면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인중개사 인터넷 강의 추천 4가지 및 선택 기준

 

자, 그렇다면 과목별 공인중개사 공부방법은 무엇일까요?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2. 과목별 공인중개사 공부방법

공인중개사 공부방법
공인중개사 공부방법

1) 민법

공인중개사 공부방법은 공인중개사 공부 순서를 알아보는 것으로 진행됩니다. 민법, 부동산 학개론, 중개실무 및 법령, 부동산 공법, 부동산 공시법 및 세법 5가지 과목이 1차 및 2차 시험으로 분류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공인중개사 시험은 절대평가로 평균 60점만 넘기면 된다는 점입니다. 그렇기에 90~100점의 고득점을 목표로 공부할 필요가 전혀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공인중개사 공부방법
공인중개사 공부방법

먼저 민법의 경우 판례가 가장 중요합니다. 판례를 전부 외울 기세로 공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암기가 끝이 났다면 논리적인 문제를 풀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민법은 어렵기에 70~80점을 목표로 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2) 부동산 학개

두 번째 공인중개사 공부방법은 부동산 학개론에 대해서입니다. 부동산 학개론은 민법에 비해 쉬운 편에 속합니다. 부동산 학개론이 80점을 맞았다면 민법에서 40점을 맞아도 되지만 시험공부는 그러면 안됩니다.

 

각 과목 모두 70점 이상을 맞추려는 의지가 중요합니다. 부동산학개론에서 80점 이상의 고득점이 나오면 1차 시험 합격이 좀 더 쉬울 테니 더 열심히 공부해야 합니다.

3) 중개실무 및 법령

세 번째 공인중개사 공부방법은 2차 시험과목인 중개실무 및 법령에 대한 것입니다. 이 또한 부동산 학개론 마냥 2차 시험에서 쉬운 편에 속합니다. 별 다른 이해 및 논리적 사고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반복적인 회독과 암기가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4) 부동산 공법

공인중개사 공부방법 네 번째는 부동산 공법에 관한 것입니다. 부동산 공법은 1차의 민법에 해당하는 어려운 과목입니다. 논리와 사고보다는 암기에 좀 더 치중된 과목입니다.

 

공인중개사 공부량의 상당수를 차지하는데 바로 어마어마한 암기량 때문입니다. 70~80점을 목표로 열심히 외우는 수밖에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5) 부동산 공시법 및 세법

마지막 공인중개사 공부방법은 부동산 공시법 및 세법에 관한 것으로 2차 시험의 2교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부동산 공시법 및 세법은 어렵지도 외워야 할 양이 많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방심하시다가 뒤통수를 맞을 수 있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80점을 목표로 공부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공인중개사 공부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공인중개사 공부계획을 잘 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직장인이시라면 하루 2시간 반, 시험에만 투자하신다면 합격을 위해 하루 8시간 이상의 공인중개사 공부시간이 요구된다고 생각됩니다. 지레 겁먹기보다는 열심히 공부하시면 꼭 빛을 보실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여러분의 공인중개사 공부에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및 과목 완벽 정리!

 

2021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및 과목 완벽 정리!

2021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은퇴 후 직업을 찾고 계신가요? 공인중개사는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부동산 열풍은 지속될 확률이 높습니다. 2021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및 과목에 대해

taegi-world.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