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법

현대인의 삶에서 빼놓을 수 없는게 바로 인터넷입니다. 특히나 한국사람들은 속도에 매우 민감하죠? 바이러스 또는 여러 가지 문제로 인해 컴퓨터 속도가 처음보다 매우 느려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에서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법을 알아보세요.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법 5가지

1. 최적화 프로그램 사용

첫 번째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법은 간단합니다. 컴퓨터에 설치된 쓸모없는 프로그램을 제거해주고 최적의 상태로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고클린이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최적화 프로그램입니다.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 프로그램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법

고클린 다운로드 방법은 간단합니다. 구글 또는 다음 등의 포털 사이트에 고클린 다운로드를 검색하신 후 클릭해주세요. 이후 빨간박스를 클릭 후 설치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법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법

사용방법 또한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내 컴퓨터 하드디스크 안의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제거하기위해 ‘ ‘ 를 클릭해주세요. 이후 최적화를 클릭해주시면 전보다 훨씬 빠르게 게임 또는 인터넷 속도가 빨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바이러스 검사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법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법

두 번째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법은 어찌 보면 첫 번째 방법과 결이 같습니다. 바로 컴퓨터에 알게 모르게 설치된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바이러스는 여러분이 메일을 받거나 또는 어떠한 파일을 받을 때 조용히 컴퓨터에 침투합니다. 이렇게 침투한 바이러스는 컴퓨터를 느리게 만드는 큰 원인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알약 등의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바이러스가 있는지 없는지 꼭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에서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법을 추가적으로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3. 예약 대역폭 제한 해제하기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법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법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법은 제한되어 있는 예약 대역폭을 풀어주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따로 건드리지 않으셨다면 여러분의 예약 대역폭은 제한되어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100%의 능력 가운데 70~80% 밖에 쓰지 않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예약 대역폭 제한을 푸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실행하기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는 윈도 체제 컴퓨터라면 윈도키와 R키를 동시에 누르신 후 gpedit.msc를 입력하시면 실행할 수 있습니다.

 

2) Qos 패킷 스케줄러에 들어가기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네트워크 > Qos 패킷 스케줄러 순으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3) 예약 대역폭 제한 클릭 후 0 입력

대부분 기본값이 '구성되지 않음'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를 아래의 '사용'으로 바꿔주신 후 대역폭 제한에 0을 입력해주시면 모든 과정이 끝이 납니다.

4. DNS 조정하기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법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법

네 번째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법은 DNS 조정입니다. DNS는 쉽게 말해 각자 컴퓨터가 가진 고유의 IP주소를 사람이 읽을 수 있게끔 도메인 주소로 바꾸어주는 시스템입니다. DNS 속도가 빠를수록 여러분의 컴퓨터가 새로운 주소를 입력했을 때 더욱 빠르게 글로 변환되어 나옵니다. 일반적으로 캐시 플러싱과 주소 수정을 해주시면 효과적입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인터넷 및 네트워크 연결

제어판을 클릭 후 네트워크에 들어가시면 인터넷 및 네트워크 연결이 보입니다. 더블 클릭해주세요.

 

2) 네트워크 속성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Wifi 등의 네트워크를 마우스 우측 버튼을 통해 클릭하시면 아래에 속성에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3)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 클릭 후 DNS 서버 주소 변경

네트워킹 항목 가운데 인터넷 프로콜 버전 4(tcp/ipv4)를 클릭한 후 아래와 같이  DNS 기본 및 보조 서버 설정을 해줍니다.

 

기본 : 1 . 1 . 1 . 1

보조 : 1. 0 . 0 . 1

5. 와이파이 기기 변경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 기기 변경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법

위의 방법을 시도해도 인터넷 속도가 나아지지 않는다면 문제는 외부에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그 가운데 와이파이 기기를 사용하신다면 모델을 바꾸어보는 것이 훌륭한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법이 될 수 있습니다. 꽤나 오래된 와이파이의 경우 2.4 Ghz의 대역폭을 가집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5.0 Ghz까지 확장되었죠. 그렇기에 새로운 와이파이를 세팅함으로 더 빠른 인터넷 속도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법 5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5가지 방법 모두 그리 어려운 방법이 아니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근래에 이르러 빠른 인터넷 환경은 누구에게나 필요합니다. 핸드폰, 컴퓨터 등 무엇을 사용하든 인터넷 속도가 느리다면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없을 거라 생각됩니다. 그러니 컴퓨터를 통한 방법 4가지를 시행해보시고 효과가 없으시다면 외부적인 물품 교체를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제 글이 여러분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