좁쌀여드름 없애는 법

등, 어깨, 얼굴 등에 나타나는 작은 여드름은 보기에도 신경이 쓰이지만 어마어마한 통증 때문에 압출하기 겁이 납니다. 이러한 좁쌀여드름 없애는 법을 아래에서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1. 좁쌀여드름 원인

좁쌀여드름 원인
좁쌀여드름 없애는 법

1) 피지의 과다분비

좁쌀여드름 없애는 법을 알아보기 전에 좁쌀여드름 원인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작은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는 4가지 원인이 존재합니다. 첫 번째는 피지의 과다분비입니다. 이는 좁쌀여드름 뿐만이아니라 여드름 자체가 생겨나는 근본적인 원인입니다.

 

일반적으로 피지는 소염 및 천연 보습 등 피부 방어막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피지가 과하게 생겨나 모낭 주위에 갇히게 되면 염증을 불러일으키게 되며 이는 좁쌀여드름이 생기는 이유가 됩니다.

2) 모공에 쌓인 각질

두 번째 좁쌀여드름 원인은 모공에 쌓인 각질입니다. 피부 각질은 모공을 막게 되고 위에서 언급했듯이 피지가 갇히는 현상을 만들어냅니다. 그렇기에 좁쌀여드름 원인 첫 번째와 두 번째는 연관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3) 손으로 얼굴 만지는 행위

좁쌀여드름 원인 세 번째는 손으로 얼굴을 만지는 행위입니다. 한쪽 손에는 하루에 6만 마리 이상의 세균이 번식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손으로 얼굴을 지속적으로 만지게되면 세균이 피부에 침투하게 되어 염증이 생기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좁쌀여드름이 올라오게 되는 이유가 됩니다. 얼굴은 클렌징할 때 빼고는 만지면 안 됩니다.

4) 식습관 및 장내환경 변화

마지막으로 식습관 및 장 내 환경 변화가 좁쌀여드름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먼저 알코올 및 과도한 밀가루 음식을 섭취했을 때 좁쌀여드름이 생겨날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해야 합니다.이는 체질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장은 인체의 면역기능 가운데 70%를 차지합니다. 장내 건강과 피부 건강은 직결된다고 이야기합니다. 하루 종일 배가 아프고 장이 좋지 않을 때에는 피부가 건조하고 트러블이 올라오는 것을 경험한 분들이 있을 겁니다. 즉, 유산균과 식이섬유 복용으로 장 건강을 지키는 것은 좁쌀여드름 없애는 법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다섯 가지 좁쌀 여드름 원인을 피해 주시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그렇다면 좁쌀여드름 없애는 법은 무엇일까요?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2. 좁쌀여드름 없애는 법

1) 주기적인 각질 제거

좁쌀여드름 없애는 법
좁쌀여드름 없애는 법

첫 번째 좁쌀여드름 없애는 법은 주기적인 각질 제거입니다. 앞서 이야기했듯이 좁쌀여드름이 생겨나는 이유 가운데 하나는 얼굴 각질입니다.

 

일주일에 적어도 한 번 이상 자극 없는 필링 젤 또는 스크럽을 통해 각질 제거를 해주시는 것은 쌓인 각질을 제거하고 모낭 속 피지가 밖으로 나와 좁쌀여드름이 생기지 않게 해 줍니다.

2) 올바른 세안

좁쌀여드름 없애는 법
좁쌀여드름 없애는 법

좁쌀여드름 없애는 법 두 번 째는 올바른 세안입니다. 하루를 보내면 우리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얼굴에 미세먼지 및 각종 노폐물이 쌓여있습니다. 또한 선크림 등의 화장품 잔여물은 당연히 씻어내야 합니다.

 

이러한 노폐물들이 얼굴에 남아있게 되면 모공을 막아 좁쌀여드름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내 피부에 알맞은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여 깨끗하게 세안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클렌징 제품도 얼굴에 남게 되면 마찬가지로 노폐물과 다름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물로 여러 번 깨끗이 헹구어줘야 합니다.

3) 올바른 식단

좁쌀여드름 없애는 법
좁쌀여드름 없애는 법

올바른 식단으로 식사를 하는 것은 좁쌀여드름 없애는 법 가운데 하나입니다. 알코올, 밀가루와 같은 자신에게 맞지 않는 음식 또는 객관적으로 피부에 좋지 않은 음식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을 피하는 것과 동시에 식이섬유가 풍부한 녹황색 채소와 항산화 성분이 함유된 블루베리, 생선 등의 건강한 음식을 섭취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영양제 복용

좁쌀여드름 없애는 법
좁쌀여드름 없애는 법

네 번째 좁쌀여드름 없애는 법은 영양제 복용입니다. 평소 좁쌀여드름 압출을 반복함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생겨난다면 체질적으로 피지가 과하게 분비되는 현상일 수도 있습니다.

 

이 때 판토텐산, 비타민A와 같은 영양제가 피지 분비를 줄여주고 피부 건강을 되찾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그밖에도 비타민C, 아연 등의 영양제 섭취 또한 효과적인 좁쌀여드름 없애는 법입니다.

5) 로아큐탄 복용

좁쌀여드름 없애는 법
좁쌀여드름 없애는 법

본격적인 좁쌀여드름 없애는 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로아큐탄 복용입니다. 위의 4가지는 어찌 보면 좁쌀여드름이 생겨나지 않게끔 해주는 관리방법입니다.

 

좁쌀여드름이 심각하다면 피부과에 방문하신 후 의사 처방으로 로아큐탄을 복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로아큐탄은 피지 분비 자체를 억제시키는 약물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판토텐산을 고농축으로 만들어놓은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로아큐탄은 입술이 건조해지고 우울증 등 부작용이 크기 때문에 의사와의 상의가 꼭 필요한 약품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효과는 매우 빠르게 나타나는 좁쌀여드름 없애는 법입니다.

6) 좁쌀여드름 연고 사용

좁쌀여드름 없애는 법
좁쌀여드름 없애는 법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좁쌀여드름 없애는 법은 좁쌀여드름 연고 사용입니다. 좁쌀여드름이 간혹 모낭염을 동반하기도 하는데 이때 에스로반 등의 좁쌀여드름 연고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의사의 처방 없이 약국에서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역시 항생제로서 부작용이 존재할 수 있으니 극소량을 바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좁쌀여드름 없애는 법 6가지와 원인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마에 오돌토돌하게 일어난 좁쌀여드름은 외관상 스트레스를 줄뿐만 아니라 진물 등으로 2차 상처가 날 수 있습니다. 좁쌀여드름이 간혹 일어나는 수준이라면 집에서 또는 피부과에서 압출을 통해 없앨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평소 관리를 통해 좁쌀여드름을 예방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등드름 없애는 법 경험에서 비롯된 7가지 !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 이렇게나 간단했었나?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 이렇게나 간단했었나?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 블랙헤드는 만인의 고민거리 가운데 하나입니다. 사람의 코는 인상에 강한 영향을 미치는데 블랙헤드가 가득한 코는 자칫 지저분한 인상을 줍니다. 크림, 팩, 클렌징 등을

taegi-world.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