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

눈밑 주름은 늙어 보이는 주요 원인 가운데 하나입니다. 나이가 들면 주름이 생기는 것은 당연하지만 눈 주변은 유독 피부가 얇고 약하기 때문에 더욱 신경 써야 합니다. 눈밑지방 재배치 등을 통한 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을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1. 눈밑 주름 원인

눈밑 주름 원인
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

1) 자외선 노출

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기 전 눈밑 주름 원인부터 파악해보도록 합시다. 첫 번째 눈밑 주름이 생기는 이유는 자외선 노출입니다.

 

자외선은 멜라닌 색소로 인한 색소침착 뿐만이아니라 피부 조직을 구성하는 콜라겐을 파괴하고 피부 탄력을 떨어뜨리는 원인입니다. 그렇기에 꼭 자외선 차단제를 언제나 발라주셔야 합니다.

2) 잦은 인상

두 번째 눈밑 주름 원인은 평소 인상을 많이 쓰는 행동입니다. 눈 주위는 피부가 얇고 약하기에 자극에 쉽게 영향을 받는다고 합니다.

 

특히 조금의 표정 변화로도 얇은 피부층 덕분에 주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인상을 자주 쓰시는 분들이라면 신경을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엎드려 자는 등의 행동

앞서 이야기했듯이 눈가는 피부층이 얇고 약하기에 자극에 쉽게 반응합니다. 엎드려자거나 눈을 비비는 행동 등은 눈가에 주름을 만드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바르게 누워 자는 등의 행동교정이 필요합니다.

4) 노화로 인한 피부탄력 저하

마지막으로 노화로 인한 피부 탄력의 저하를 눈밑 주름이 생기는 이유로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노화는 인체의 자연스러운 퇴화 과정으로 건강했던 세포가 서서히 죽어갑니다. 피부 조직을 구성하는 세포 또한 퇴화하여 피부의 탄력이 줄어들고 처지게 되어 눈밑 주름이 생겨납니다.

 

노화를 제외한 3가지 눈밑 주름원인을 항상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즉, 선크림을 항시 바르고 평소 표정과 생활습관을 교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자, 그렇다면 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2. 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

1) 충분한 물 섭취

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
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

첫 번째 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은 충분한 물 섭취입니다. 대한민국 사람들은 세계 보건기구에서 권장하는 섭취량보다 적은 물을 마신다고 합니다.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를 구성하는 콜라겐과 탄력섬유가 생기지 않아 주름이 생기기 쉽다고 합니다. 따라서 하루 2L의 물을 꾸준히 섭취하고 실내가 건조하지 않게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2) 광대 근육 훈련

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
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

두 번째 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은 광대 근육을 훈련 하는 것입니다. 광대 근육이 단련되면 눈가와 입가 피부에 탄력이 생겨 주름이 잘 생겨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얼굴 근육은 항상 뭉쳐있고 경직되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 훈련을 통해 근육의 긴장이 풀어져 좀 더 좋은 인상을 가질 수 있다고 합니다.

 

어금니와 입술을 살짝 떼고 혀끝을 입천장에 붙인 뒤 입꼬리를 위로 올려주시면 광대 근육이 뻐근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눈가 주위 마사지

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
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

눈가 주위를 마사지 하는 것 또한 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 가운데 하나입니다. 피부 탄력을 위해서는 앞서 이야기했듯이 근육의 긴장이 풀어지고 혈액순환이 잘 되어야 합니다.

 

양손의 중지 및 약지를 이용해 부드럽게 8자를 그리듯이 마사지하게 되면 근육이 풀어지고 혈액순환이 촉진되어 눈밑 주름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4) 영양제 섭취

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
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

네 번째 눈 밑 주름 없애는 방법은 영양제 섭취입니다. 눈밑 주름은 앞서 이야기했듯이 여러 원인들에 의해 콜라겐 생성이 저하되고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생겨납니다.

 

그렇기에 저분자콜라겐을 섭취하거나 콜라겐을 생성을 촉진하는 비타민C, MSM 등을 섭취하는 것은 훌륭한 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 가운데 하나입니다.

 

추가적으로 아직 눈밑 주름이 심하지 않다면 미리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비타민C, E와 셀레늄 등을 섭취하여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도록 해야 합니다.

5) 눈밑 주름 아이크림 이용

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
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

아이크림을 이용하는 것 또한 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입니다. 아이크림은 고보습 효능과 더불어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레티놀, 아데노신, 비타민c 등이 함유되어있습니다.

 

이러한 아이크림은 피부 건조를 막아주고 매우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과도하게 바르면 오히려 얼굴에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니 소량을 가볍게 발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6) 눈밑 주름 제거수술 및 레이저 시술

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
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

마지막 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은 눈밑 주름 제거 수술 레이저 시술을 받는 것입니다. 가장 비용이 많이 들지만 빠르고 확실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눈 밑에 놓여있는 지방을 레이저로 제거하거나 눈밑 지방 재배치를 통해 눈밑 주름을 개선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한번 알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지금까지 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선크림과 평소 생활의 교정으로 눈밑 주름의 악화를 막고 꾸준히 개선을 향한 노력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비용적인 여유가 있으시다면 피부과를 통해 레이저 시술을 통한 눈밑 지방 재배치 등을 받는 것이 가장 시간적인 노력이 덜 들어가는 방법입니다.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마 주름 없애는 법 핵심 9가지 간단하다!

 

이마 주름 없애는 법 핵심 9가지 간단하다!

이마 주름 없애는 법 이마주름, 즉 미간 주름은 세월이 지남에 따라 자연스럽게 생겨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늙어 보이는 인상을 주기에 많은 분들이 이마 주름 제거 및 개선을 원합니다. 아래

taegi-world.tistory.com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5가지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5가지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5가지 팔자주름은 가장 나이를 들어보이게 만드는 주름입니다. 많은 이들이 팔자주름을 없애기위해 시술, 마사지, 화장품 등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모든 정보를 모았습니

taegi-world.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