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서클 없애는 법

얼굴은 사람 인상에 큰 영향을 줍니다. 특히 눈밑 다크 서클은 피곤하고 침침한 인상을 주기 마련입니다. 그렇기에 많은 분들이 다크서클 제거를 위해 크림, 영양제 등을 찾아봅니다. 다크서클 없애는 법을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1. 다크서클 원인

다크서클 원인
다크서클 없애는 법

1) 혈액순환 문제

다크서클 없애는 법을 알아보기 전에 다크서클 원인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크서클 원인 첫 번째는 혈액순환 문제입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눈 밑 혈액이 뭉치게 되면 다크 서클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좀 더 쉽게 이야기하자면 눈 밑 혈관 및 림프액이 원활하게 순환하지 않으면 부종이 생깁니다. 검고 칙칙하게 보이는 이 부종이 바로 다크서클입니다.

2) 색소침착 또는 멜라닌 색소 증가

두 번째 다크서클 원인은 색소침착 또는 멜라닌 색소 증가를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눈 주위의 장기간 습진은 색소침착을 유발할 수 있는데 이것이 다크서클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유독 눈 밑 색소침착이 일어나기 쉬운 이유는 눈 주변 피부는 다른 피부보다 훨씬 얇고 약하기 때문에 외부 자극에 쉽게 망가집니다. 그렇기에 손으로 비비는 행위, 화장 도중의 과도한 자극을 최대한 피해야 합니다.

3) 수면 부족

세 번째 다크서클 원인은 수면 부족입니다. 수면을 충분히 자지 못하면 눈 아래의 근막이 탄력을 잃고 멜라닌 색소가 증가해 눈 밑이 평소보다 훨씬 검게 보이게 됩니다. 이러한 수면 부족이 장기간 지속되면 일시적인 다크서클이 만성적으로 변하게 되어 다크서클 제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4) 유전적 요인

마지막으로 유전적 요인을 다크서클 원인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모든 피부 문제는 유전의 영향이 가장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남들보다 유난히 피부가 얇아 정맥혈이 푸르스름하게 보이거나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어 눈밑 탄력이 떨어지게 되면 다크서클이 생겨날 수 있습니다.

 

위의 4가지 다크서클 원인을 종합해보자면 잠을 충분히 자고 혈액순환을 개선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뿐만이 아니라 눈 밑에 자극 가는 행동을 자제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자, 그렇다면 다크서클 없애는 법은 무엇일까요?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2. 다크서클 없애는 법 8가지

1) 충분한 수면

다크서클 없애는 법
다크서클 없애는 법

다크서클 없애는 법 첫 번째는 충분한 수면입니다. 인체는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 가장 활발하게 회복하는 시간을 가진다고 합니다. 이 시간에 잠을 자는 것은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잠을 자면서 눈 주위의 피부가 재생성 및 회복되는 시간을 가져 다크 서클이 점차 옅어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잠을 일찍 그리고 푹 자는 것은 다크서클 예방뿐만이 아니라 다크서클 제거 방법 가운데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2) 눈 마사지

다크서클 없애는 법
다크서클 없애는 법

두 번째 다크서클 없애는 법은 눈 마사지입니다. 앞서 이야기했듯이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눈 밑 혈액이 뭉쳐 다크서클을 일으키게 됩니다.

 

따뜻한 타월을 눈 위에 지긋이 올려 예열을 한 뒤 손으로 살살 눈 주위를 마사지하는 것은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다크서클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3) 자외선 크림 항시 바르기

다크서클 없애는 법
다크서클 없애는 법

자외선 크림을 항시 바르는 것은 훌륭한 다크서클 없애는 법입니다. 앞에서 멜라닌 색소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눈 밑 피부는 특히나 얇고 약하기 때문에 자외선에 더 큰 영향을 받습니다.

 

비가 오나 눈이 오나 항상 외출 시 선크림을 바르는 것은 다크서클 제거 및 예방에 큰 효과를 안겨줄 것이라 생각됩니다.

4) 완벽한 세안

다크서클 없애는 법
다크서클 없애는 법

네 번째 다크서클 없애는 법은 완벽한 세안입니다. 많은 분들이 하루를 끝내고 피곤에 지쳐 세안을 세심하게 하지 않습니다.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 눈밑 화장을 지우지 않고 잠을 자게 되면 색소침착이 일어나 다크서클이 생겨날 수 있으니 꼭 깨끗하게 세안하시기 바랍니다.

5) 다크 서클 없애는 크림 사용

다크서클 없애는 법
다크서클 없애는 법

다크서클 없애는 크림을 사용하는 것은 훌륭한 다크서클 없애는 법입니다. 아이크림이라고 불리는 다크서클 없애는 크림은 색소침착으로 인한 다크서클을 제거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6) 다크 서클 없애는 음식 및 영양제 섭취

다크서클 없애는 법
다크서클 없애는 법

다크서클 없애는 음식 및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 또한 다크서클 없애는 법 가운데 하나입니다. 특히 피로 해소와 항산화 효과 및 미백효과까지 가지고 있는 비타민C를 함유한 음식이 좋습니다.

 

브로콜리, 레몬, 오렌지가 가장 대표적이며 혈류 흐름을 개선시킬 수 있는 오메가 3가 풍부하게 함유된 연어 및 등 푸른 생선 또한 섭취해주시면 좋습니다.

 

이러한 음식 섭취가 어렵다면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비타민c, 오메가 3, 비타민 e 등의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은 간단하고 효과적인 다크서클 없애는 법입니다.

7) 다크 서클 없애는 팩

다크서클 없애는 법
다크서클 없애는 법

다크서클 없애는 팩은 또 다른 다크서클 없애는 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천연 팩으로 오이, 녹차, 감자, 아보카도를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각각의 식품을 냉동실에 넣어 차갑게 유지한 뒤 눈밑 피부에 올려두는 방법으로 다크서클 없애는 팩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8) 피부과 방문

다크서클 없애는 법
다크서클 없애는 법

마지막 다크서클 없애는 법은 피부과 방문입니다. 다크 서클이 너무 심하고 위의 방법으로는 호전이 되지 않는다면 피부과에 내원해야 합니다.

 

즉, 피곤하거나 색소침착의 문제가 아닌 눈 밑 정맥혈관이 보이거나 눈 밑 지방이 뭉치는 등의 구조적인 문제는 병원에 가서 혈관 경화술 또는 지방 재배치 등의 시술을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다크서클 없애는 법 8가지와 원인을 알아보았습니다. 다크서클은 사람을 인상을 좌우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다크서클 제거를 위해 노력합니다. 다크서클 제거를 위해서는 평소 생활습관을 교정 및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