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자격증 국비지원, 비용 및 취득방법

드론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최근 나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드론을 통한 방범 및 인명구조 그리고 정찰 등의 활동이 점차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아래에서 드론 자격증 국비지원, 비용 및 취득방법까지 한번에 알아보세요.

1. 드론 자격증 취득방법

1) 드론 자격증이란?

드론 자격증 취득방법
드론 자격증 국비지원, 비용 및 취득방법

드론 자격증 국비지원, 비용 등에 대해 알아보기전에 드론 자격증에 대해 정확히 짚고 넘어가보려 합니다. 드론 국가 자격증은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조종자 자격증이라고도 합니다.

 

한국 교통안전공단에서 시행되는 국가자격증이며 12kg가 넘는 드론을 사용해 방제사업이나 항공촬영을 하기위해서는 드론 자격증이 꼭 필요합니다.

2) 드론 자격증 취득방법은?

드론 자격증 취득방법
드론 자격증 국비지원, 비용 및 취득방법

그렇다면 드론 자격증 취득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드론 자격증 시험을 보기위한 응시조건 3가지를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나이 - 만 14세 이상

  • 무인멀티콥터 비행경력 20시간 이상

  • 무인헬리콥터 조종자 증명을 받은 사람으로서 무인멀티콥터 비행경력 10시간 이상

만 14세 이상해 무인멀티콥터 비행 경력이 20시간이상 이거나 조종자 증명을 받은 상태로 10시간 이상의 경력이 필요합니다. 이는 교육기관에서 증명받을 수 있습니다.

 

이후 보통 2종 이상의 운전면허 사본과 비행경력증명서 그리고 전문교육기관 이수증명서 1부를 준비한 후 시험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시험은 학과시험과 실기시험이 존재하며 학과시험은 총 40문제 가운데 70%이상의 정답률이 필요하며 실기시험은 모든 항목에서 S 등급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드론 자격증 취득방법은 드론 전문 교육기관을 통해 원할히 진행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교육을 위한 드론 자격증 비용과 드론 자격증 국비지원을 어떻게 받을 수 있을까요?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세요.

2. 드론 자격증 비용 및 국비지원

1) 드론 자격증 비용

드론 자격증 국비지원, 비용
드론 자격증 국비지원, 비용 및 취득방법

드론 자격증 비용과 드론 자격증 국비지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드론 자격증 비용은 얼마나 들까요? 드론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비는 교육받는 곳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250만원에서 350만원 사이에 포진하고 있다고 이야기 드리고 싶습니다. 드론 자격증 비용의 차이가 크기 때문에 꼼꼼하게 알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2) 드론 자격증 국비지원

드론 자격증 국비지원, 비용
드론 자격증 국비지원, 비용 및 취득방법

드론 자격증 국비지원은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내일배움카드는 전국민 누구나 취득을 위한 역량강화를 목적으로한 교육비를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최대 300만원에서 500만원 사이의 금액을 드론 자격증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꼭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아래를 참고하셔서 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은 이후 Hrd-net 을 통해 위 이미지와 같이 드론 자격증 국비지원에 대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자격 및 신청방법 사용처 등 총 정리!

3. 드론 자격증 전망 및 임금

1) 드론 자격증 전망

드론 자격증 전망 및 임금
드론 자격증 국비지원, 비용 및 취득방법

드론 자격증 국비지원 및 비용 그리고 취득방법을 알았지만 여전히 의문이 생깁니다. 과연 드론 자격증의 전망과 혜택은 무엇일까요?

 

드론 자격증의 전망은 비교적 밝다고 볼 수 있습니다. 드론이라는 기구의 사용이 택배 및 화물 이동 등에 다양하게 쓰일 예정이며 경찰 등의 직렬들이 드론을 조종할 수 있는 자에게 우대한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2) 드론 자격증 임금

드론 자격증 전망 및 임금
드론 자격증 국비지원, 비용 및 취득방법

드론 자격증을 취득해 조종사가 되면 어느정도의 임금을 기대할 수 있을까요? 현재 드론 자격증을 요구하는 회사에 명시된 연봉은 대략적으로 2,200만원에서 3,000만원 사이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는 지역 및 회사에 따라 편차가 생겨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드론 자격증이 갖는 이점은 분명 존재합니다. 이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여타 코딩, 정비 등의 지식 또한 필수적입니다.

 

지금까지 드론 자격증 국비지원, 비용 및 취득방법까지 전부 알아보았습니다. 드론 조종사는 미래에 꼭 필요한 인재가 될 것이라 여겨집니다. 하지만 드론 자격증 하나만 취득했다고 모든 것이 술술 풀리는 일은 없습니다. 여러가지 능력이 적절하게 배합되어야만 진짜 사회에 필요한 인간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공유 꼭 부탁드립니다.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방법 완벽 정리!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방법 완벽 정리!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방법 보육교사는 영유아의 보육 및 보육시설 관리 운영을 담당하는 전문가입니다. 쉽게 말하자면 어린이집 선생님이며, 아이를 낳은 후 경력이 단절된 30대 여성분들이 많

taegi-world.tistory.com

바리스타 자격증 국비지원 신청방법 이렇게 간단했구나?

 

바리스타 자격증 국비지원 신청방법 이렇게 간단했구나?

바리스타 자격증 국비지원 신청방법 커피에 대한 수요가 현대에 이르러 매우 늘어났습니다. 그에 따라 수많은 카페가 생겨나고 바리스타에 대한 수요 또한 높아지고 있습니다. 적은 비용으로

taegi-world.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