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무급휴직 지원금에 대해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경제가 어려워지면 강제적으로 무급 휴가를 보내게 되는 근로자가 생기게 됩니다.
특히 이번 코로나 19로 인해 경제가 어려워져 무급 휴가를 당하는 근로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서울시에서 진행되고 있는 무급휴직 지원금 사업은 이러한 이유로
경제 어려움 겪는 근로자들에게 지원금을 지급하는 정책입니다.
무급휴직 지원금 완벽 정리
1. 무급휴직 지원금 신청 대상
1-1 무급휴직 지원금 대상
1) 서울 지역 50인 미만 기업체 근로자 ( 고용보험 가입자)
2) 7월 1일 이후 9월 5일 이상 무급휴직을 시행하고 있는 근로자
1-2 선정기준
1순위 집합 금지 업종
2순위 집합 제한업종
3순위 영업 제한업종
1-3 무급휴직 지원금 지원제외대상
1. 비영리단체 종사자
2. 1인 자영업자
3. 무급휴직 기간 동안 고용유지 지원금이나 고용 장려금을 받은 경우
4. 소상공인 새 희망 자금 지원 제외업종
5. 고용유지 지원금이 지급되기 전에 고용 보험이 취소되거나 신청 기간 동안 근로를 지속하고 있는 경우에는 제외됩니다.
무급휴직 지원금 대상이시면 아래에서 지원금 신청을 살펴보세요.
2. 지원내용
월 5일 이상 무급휴직시 일수에 관계없이 월 50만 원 2개월간 총 100만 원 지급합니다.
3. 무급휴직 지원금 신청 방법
무급휴직 지원금 신청은 신청서와 필요서류를 구비하여 현장에 가구나 이메일 또는 팩스를 통해 기업체 소재 자치구에 전달하면 됩니다.
3-1 무급휴직 지원금 서류
1. 무급휴직 지원금 신청서
2. 개인정보처리 동의
3. 위임장
4. 사업자등록증
5. 고용보험 사업장 취득자 명부
6. 근로자 개인 통장 사본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이메일로만 접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3-2 무급휴직 지원금 신청기간
2020.10.12 ~ 2020.11.06
빨리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무급휴직 지원금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갈수록 경제가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엎친데 덮친 격으로 코로나 19 또한 장기화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 이수록 더욱 자신이 얻을 수 있는 이득을 찾아가야 합니다.
정부가 펼치는 정책을 하나하나 전부 얻어 가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제 글이 여러분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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